비기너 가이드 – 서핑의 모든 것 패들링

비기너 가이드 – 서핑의 모든 것 패들링
12/04/2017 WSB FARM SURF MAGAZINE

비기너 가이드 – 서핑의 모든 것 패들링

글로 서핑을 배울 수는 없지만 기초를 인지하고 나면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된다. 서핑의 모든 것이라 표현할 수 있는 패들링, 서핑을 함에 있어 첫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거품 파도 연습에 대해 알아보자.

.

패들링(Paddling)

.

1. 신체의 중심선을 서프보드의 스트링거에 맞추고 보드 중심에 배꼽이 오게끔 보드 위에 엎드린다.

 

2. 엎드린 상태에서 기립근에 힘을 주고 가슴을 들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가능한 다리를 모으도록 하고 서프보드 노즈 부분이 해수면에서 약간 나오도록 발란스를 잡는다 보드에 

Tip. 어느 상황에서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붙여 기준을 만들어 두자.

 

3. 팔을 뻗었을 때 몸이 흔들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하는 것이 좋다.

Tip. 손을 힘주어 모으지 말고 힘을 뺀 상태를 유지하자.

 

4. 물속에서 넣은 손의 동선은 보드의 레일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는 것이 좋다.

Tip. 첨벙거리는 느낌보다는 보드레일 뒤쪽 부분까지 젓는 느낌이다.

 

*스트링거 : 형상 유지와 강도를 담당하는 뼈대. 일반적으로 발사 나무를 많이사용하며 종방향으로 중심에 위치

 

 

.

.

.

거품파도(White Wash)에서 연습하는 법

.

1. 다리가 닿는 깊이의 바다에서 보드를 잡고 기다린다. 보드의 노즈는 해변 방향이 보이도록 하고 고개를 돌려 들어오는 파도를 확인하자.

 Tip. 파도는 체감 속도보다 빠르게 움직인다. 생각보다 빠른게 준비하자.

 

2. 거품 파도가 자신에게 다다르기 전에 미리 패들링을 시작해 속도를 높인다.

 Tip.  파도의 속도는 상대적이다. 파도의 속도를 따라갈 수 있을 때 비로소 파도타기가 가능해진다. 패들링을 통해 파도 속도에 맞출 수 있도록 하자.

 

3. 거품 파도에 의해 밀려 나가는 느낌이 들면 패들링을 멈추고 보드 위에 엎드려 정면을 바라보고 파도의 힘으로 해변까지 맡겨보자.

 

4. 3번이 가능해지면, 보드가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이 들 때 가슴 옆 부분에 손을 놓고 팔굽혀펴기를 하는 요령으로 팔을 쭉 편다. 그 상태로 파도의 힘으로 해변까지 나가보자.

 Tip. 파도에 밀린다는 느낌을 정확히 인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02서핑_매거진_wsbfarm_패들링_거품파도

.

.

Written by : WSB FARM SURF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