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너 가이드 – 패들링과 거품 파도에서 연습하는 법

비기너 가이드 – 패들링과 거품 파도에서 연습하는 법
12/04/2017 WSB FARM SURF MAGAZINE

비기너 가이드 – 패들링과 거품 파도에서 연습하는 법

글로 서핑을 배울 수는 없지만 기초를 알면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된다. 서핑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수 있는 패들링과 파도타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거품파도에서 연습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

패들링(Paddling)

.

1. 보드를 한 손으로 잡고 보드의 중심을 파악한다.

2. 신체의 중심선을 서프보드의 스트링거에 맞춘다 보드의 중심에 배꼽이 오게끔 보드 위에 엎드린다.

3. 엎드린 상태에서 가슴을 들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이때 다리는 모은다. 이 자세를 취할 때, 노즈가 해수면에서 약간 나오도록 서프보드를 타는 위치를 조정한다. 이를 위해, 보드에 스티커를 붙여서 기준을 만들어두면 편하다.

4. 패들링은 수영을 할 때처럼 팔을 쭉 뻗기보다는 팔을 뻗었을 때 몸이 흔들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안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이때 손가락은 약간 틈이 생길 정도로 한다.

5. 패들링 할 때 물속에 넣은 손의 위치는 보드의 레일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는 것이 좋다.

6. 물속에서 손의 움직임은 보드의 레일 안쪽 가슴 부위를 지나듯 패들링한다.

.

.

.

거품파도(White Wash)에서 연습하는 법

.

1. 다리가 닿는 깊이의 바다에서 보드를 잡고 기다린다. 보드의 노즈는 해변을 바라본다.

2. 거품파도와 파도가 자신에게 들어오기 전에 패들링을 시작한다.

3. 거품파도와 파도의 힘으로 인해 보드가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이 들면 패들링을 중지한다. 그리고 보드 위에 엎드려 정면을 바라보고 파도의 힘으로 해변까지 나아간다.

4. 3번이 가능해지면, 보드가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이 들 때 겨드랑이 옆 부분에 손을 놓고 팔굽혀펴기를 하는 요령으로 팔을 쭉 편다. 그 상태로 파도의 힘으로 해변까지 나아간다.

.

02서핑_매거진_wsbfarm_패들링_거품파도

.

.

Written by : WSB FARM SURF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