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속에 재미난 물건을 현실에서 만나다 DEFORMASI

상상속에 재미난 물건을 현실에서 만나다 DEFORMASI
03/04/2018 WSB FARM SURF MAGAZINE

상상속에 재미난 물건을 현실에서 만나다 DEFORMASI

데포마시(Deformasi) 는 변형이라는 뜻을 가진 인도네시아어다. 그 뜻에 맞게 이미 사용되어 버려진 드럼통을 재료 삼아 제품을 만들어낸다.

데포마시(Deformasi)의 파운더 토모아키 이토(Tomoaki Ito)는 초창기 인도네시아 발리, 짱구(Canggu)지역의 고즈넉함과 자연에 심취해  20년 가까이 거주하고 있는 일본인 서퍼 & 아티스트다.

 

1< Drum 스피커 >

 

2

< Drum 악세사리 >

 

 

 매 시즌 신선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만들어지는 데포마시(Deformasi)는 상품이라기 보단 개인 작품에 가깝게 느껴진다. 한정된 수량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그 한정된 제품마저도 모두 다른 생김새를 가지기 때문이다. 그 다름은 나아가 희소성의 가치를 갖게 된다.

 

10364102_975553202506928_2589118870668613821_n

 

 

드럼통을 재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던 데포마시(Deformasi)가 본격적으로 알려진 계기는 아이러니하게도 그들의 제품 중 유일하게 드럼통을 사용하지 않았던 제품이었다.

클래식 모터사이클을 즐겨 타던 토모아키 이토(Tomoaki Ito)가 재미 삼아 만들었던 작은 헬멧 열쇠고리가 히트 상품이 됐고 그 인기에 힘입어 국내 서퍼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Deus Ex Machina 와의 협업도 성사되어 현재 Deus 발리와 도쿄 플래그 쉽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3

4

 

 

5

 

작고 단단한 빈티지 느낌의 키홀더에 ‘ 맥주 병따개 ‘라는 재미난 소재를 입힌 데포마시(Deformasi) 키홀더는 멋진 어른들의 장난감이다.

 

 

 

 

Deformasi 국내 판매처

www.linewerk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