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뮤직 앨범 <파도 타러 가는 7번 국도>

서프뮤직 앨범 <파도 타러 가는 7번 국도>
20/06/2017 WSB FARM SURF MAGAZINE

서프뮤직 앨범 <파도 타러 가는 7번 국도>

WSB FARM의 농부들이 모여 만든 서프뮤직 앨범 <파도 타러 가는 7번 국도>가 발매됐다.

.

동해안 대부분의 서핑 해변은 해안 길을 따라 길게 이어진 7번 국도를 거쳐야만 한다. 이번 앨범은 루프 위에 서프보드를 싣고 파도를 찾아 떠나는 설렘과 혼자만의 시간에 느낄 수 있는 느낌 그대로를 녹여 선보였다.

.

앨범커버3< 파도 타러 가는 7번 국도 서프뮤직 앨범 >

.

.

 

.

차분한 공기 사이를 운전하는 새벽녘, 따사로운 햇살과 데워진 바람이 나른한 오후, 자연이 만들어내는 짙은 색감의 노을진 바다, 하루 서핑을 끝낸 후 낭만이 있는 밤을 표현한 본 프로젝트는 난아진, 그런지 락 밴드 엘리자베스 타운의 리더 박일, 한국 최초의 서프 뮤지션 보허미안을 비롯해 감성 소울 보컬 조홍준이 객원 보컬로 참여했다.

.

앨범 프로듀싱은 나비효과, 쏜애플, 타니모션, 홀로그램 필름, 신현희와 김루트등 색깔있고 유니크한 음악을 꾸준하게 만들어온 ‘서상은(CyrusNine)’ 프로듀서가 맡으면서 앨범의 개성을 더했다.

.

 

파도타러가는7번국도< 서상은(CyrusNine) 프로듀서 >

.

.

.

 

우리에겐 Enigma의 ‘Return To Innocence’로 익숙하기도 한 대만 아미족의 전통음악을 대만 볼컴 프로서퍼이자 서프 뮤지션인 Alung이 부른 ‘Field’로 원초적이고 네추럴한 느낌으로 시작된다. 이 앨범은 해 뜨는 아침의 고요하고 차분한 해변에서 바다에 비친 찬란한 햇빛을 바라보며 느끼는 두려움과 설레임을 가지고 파도에 몸을 맡기는 느낌을 표현한 ‘이른(early)’, 가사뿐만 아니라 보컬의 톤과 멜로디에서 마치 서핑을 하는 듯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Sexy Beautiful Waves’, 둘만이 알고 있는 비밀스러운 곳에 관한 이야기로 그곳에선 사회에서의 모습을 벗고 또 다른 나로 지낼 수 있음을 읊조리는 것 처럼 노래하는 ‘We are in Summer Beach(WSB)’, 서핑으로 만나 서로에게 길을 알려주며 자기 본연의 모습으로 솔직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Hey-Ya’는 한국 서핑의 메카인 양양 죽도해변에서 실제 서퍼들의 솔직한 소리를 담아 행복한 분위기가 그대로 전달된다. 마지막 곡은 이 앨범의 시작과 같은 곡이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의 리믹스로 마무리하여 마치 앨범 전체가 하나의 이야기로 전개되는 자연에서의 가장 아름다운 하루를 보낸 것과 같은 기분을 선서한다.

.

alung< ‘Field’를 부른 Alung >

.

.

.

파도타러가는7번국도-2< ‘We are in Summer Beach(WSB)’를 부른 ‘박일’ >

.

.

.

파도타러가는7번국도-3< ‘이른(early)’을 부른 ‘난아진’ >

.

.

.

파도타러가는7번국도-4< ’Hey-Ya’를 부른 보허미안 >

.

.

.

파도타러가는7번국도-5< ‘Sexy Beautiful Waves’를 부른 ‘조홍준’ >

.

.

.

 

기획, 제작자, 아티스트들까지 모두 서핑을 즐기고 사랑하는 사람들로 구성원 100% 서퍼들이 만들어 낸 프로젝트 앨범이다. 이번 앨범의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

음원 바로듣기

.

네이버뮤직 https://goo.gl/uT77J2
멜론 https://goo.gl/gnEGu3
벅스 https://goo.gl/zEzR5i
엠넷 https://goo.gl/B17eZj
지니뮤직 https://goo.gl/jo9W19

.

.

.

Photograph by 엄준식

Written by WSB FARM SURF MUSIC LAB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