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 서핑의 역사” 사진 전시

“송정 서핑의 역사” 사진 전시
07/04/2017 WSB FARM SURF MAGAZINE

“송정 서핑의 역사” 사진 전시

서핑을 즐기는 서퍼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는 상상이 있다. 흔히 시크릿 포인트라 부르는 나만의 서핑 스폿에서 혼자만의 서핑을 즐기는 것이다. 그런 상상을 하다보면 문득 궁금해진다. 서핑의 메카라 불리는 곳들의 처음은 어땠을까?

.

서핑 매거진_wsbfarm_송정서핑_역사_-1(대한민국 최고의 서핑해변 중 하나인 송정해수욕장은 완만한 경사의 모래해변과 사계절 파도가 항상 풍성하게 들어오는 서핑스폿이다.)

.

.

이런 궁금증에 대한 답을 “송정 서핑의 역사” 전시에서 많은 부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대한서핑협회(KSA)한 서장현 회장은 “이곳에 전시된 1990년대 말부터 2000년 초의 사진은 한국 서핑 역사의 태동기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서핑 매거진_wsbfarm_송정서핑_역사_-002(시민 갤러리로 변한 옛 송정역)

.

.서핑 매거진_wsbfarm_송정서핑_역사_-00002(지금은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송정서핑학교 이나라, 이도운 서퍼)

.

.


서핑 매거진_wsbfarm_송정서핑_역사_(故 정한묵 서퍼(1976~2007)는 고향이 부산은 아니었지만, 서핑을 시작하기 위해 부산으로 온 후 대한민국 초창기 서핑대회를 모두 우승했던 최고의 서퍼였다. 이후 대한서핑협회를 만들어 대한민국 서핑의 틀을 만드는데 많은 영향을 준 서퍼다.)

.

.

이번 전시는 동해남부선 이전으로 폐선된 송정역(구)에서 진행된다. 시민 갤러리로 변신한 옛 송정역에서의 전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한다는 면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

서핑 매거진_wsbfarm_송정서핑_역사_-4

.

.

Written by : 장래홍 (leon 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