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 디렌 리 (Diren Lee)

아티스트 – 디렌 리 (Diren Lee)
27/03/2017 WSB FARM SURF MAGAZINE

아티스트 – 디렌 리 (Diren Lee)

01. <WSB FARM SURF MAGAZINE> 독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달라.

.

내 이름은 디렌리(Diren Lee)다. 평면 작업을 위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함축된 유머와 메세지를 담은 디테일한 표현에 집중해 작업을 한다. 

.

01서핑_매거진_wsbfarm_디렌리_황금속의파도<황금 속의 파도 2016>

.

.

02. 작업을 하며 영감을 받을 때는 주로 언제인가?

.

대화를 나눌 때, 여행을 다니거나 집에서 쉴 때 등등 작업에 대한 아이디어는 시시때때로 떠오른다.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들을 메모해 두고, 그것들을 잘 정리해서 작업에 들어간다. 그림 스타일상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즉흥적으로 작업을 시작하는 경우는 드물다.

.

.

03. 한국의 많은 서퍼들이 당신 작품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

내 작품 중에 작게나마 파도 무늬가 들어가는 작품들이 있는데 아마도 파도와 어울리는 색감 때문이 아닐까? 솔직히 잘 모르겠다.

.

.

04. 특별히 애착이 가는 작품이 있나? 있다면 그 이유는?

.

<Don’t be afraid>는 초기 작품이기도 하고, 마음을 많이 쓴 그림이다. 그림에 있는 문신 무늬들은 개인적인 기억이나 트라우마를 담고 있기도 하다. 이 작품을 하면서 많은 걸 극복하고 또 새로 시작하는 계기도 되었기 때문에 애착이 간다. 보는 분들도 기억에 많이 남는 이미지라고 말한다.

.

02서핑_매거진_wsbfarm_디렌리_Don'tbeafraid<Don’t be afraid 2014>

.

.

05.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나?

.

“갖고싶다 저그림.”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

03서핑_매거진_wsbfarm_디렌리_낙원을찾아서<낙원을 찾아서 2015>

.

.

.

Written by : 장래홍 (leon 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