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샤르가오에서 보낸 찰나의 여정

필리핀 샤르가오에서 보낸 찰나의 여정
05/05/2018 WSB FARM SURF MAGAZINE

필리핀 샤르가오에서 보낸 찰나의 여정

필리핀 샤르가오 섬은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곳으로 서퍼들에게는 필리핀의 서핑 수도로 불린다. 언젠가는 꼭 한번 가보고 싶던 곳을 방문한다는 것은 많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러나 3박5일의 짧은 여행이 시작된 후 나에게는 최악의 서핑트립이 될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이 엄습했다. 6시간이면 되는 이동시간은 무려 20시간이 걸렸다. 2번의 비행과 3시간 이상의 차량 이동 그리고 4시간 동안 방카 보트(필리핀 전통 보트)를 타고 이동했다는 것만으로도 이번 여정의 무모함을 설명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심지어 마지막 날에는 빠듯한 일정으로 비행기를 놓칠 뻔 한 일까지 참 파란만장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모든 순간이 가치 있게 느껴진다는 말처럼, 이곳에서 보낸 시간이 지금의 나에게는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다시 방문하고 싶은 추억으로 남아 있다.

.

003

.

.

.

004

.

.

.

005

.

.

.

019

.

.

.

020

.

.

.

하루를 꼬박 이동하고 나서 마주한 샤르가오 섬의 대표적인 서핑스폿 클라우드나인(Cloud 9)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스폿 중 하나다. 필리핀에서 가장 질 좋은 파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간조시에는 수심이 매우 얕아서 상처를 입거나 보드가 부서질 위험성이 높다. 배럴을 즐기고자 하는 상급자 서퍼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그러나 나에게는 그 참모습을 볼 수 있는 행운이 없었다.

.

wsbfarm-샤르가오_001

.

.

.

wsbfarm-샤르가오_002

.

.

.

wsbfarm-샤르가오_003

.

.

.

wsbfarm-샤르가오_004

.

.

.

.

Wave Quality : 포인트 브레이크
Experience : 상급자
Season : 7~9월
Bottom : 리프
Wave Power : 매우 빠름
Best Tide : 미드 타이드에서 하이 타이드

.

.

.

주위를 둘러보니 클라우드나인 근처에 있는 재킹홀스(Jacking Horse)라는 서핑스폿에서 초보자들이 강습을 받거나 서핑을 하고 있었다. 재킹홀스는 초보자에게 훌륭한 서핑스폿이다. 오른쪽으로 길게 부서지는 양질의 파도는 서핑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도가 부서지는 옆으로 강한 조류가 있어서 패들 연습을 하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

wsbfarm-샤르가오_005

.

.

.

wsbfarm-샤르가오_006

.

.

.

wsbfarm-샤르가오_007

.

.

.

이곳까지 와서 더는 관망만 할 수는 없었다.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이틀을 놓치고 싶진 않았다. 동행한 이들과 샤르가오 로컬들의 도움으로 작은 방카보트를 타고 10분 정도 이동하여 스팀피스(Stimpy’s)라는 곳에서 서핑할 수 있었다. 스팀피스는 파도가 왼쪽으로 부서진다. 이 일대에서 가장 긴 라이딩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구피(보드에 올라 섰을때 오른발이 앞인 서퍼)들의 성지라 할 수 있다. 가이드를 한 재미있고 순박했던 샤르가오 로컬 Rashi와 Eduardo의 말에 따르면, 이 밖에도 샤르가오 섬에는 질 좋은 파도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고 한다.

.

wsbfarm-샤르가오_008

.

.

.

wsbfarm-샤르가오_009

.

.

.

wsbfarm-샤르가오_010

.

.

.

wsbfarm-샤르가오_011

.

.

.

.

Wave Quality : 포인트 브레이크
Experience : 중, 상급자
Season : 7~9월, 태풍 전후
Bottom : 리프
Wave Power : 보통
Best Tide : 배럴은 로 타이드에 생성되며 파도 크기가 크다면 하이 타이드에도 좋은 파도 생성

.

.

.

해외 서핑 트립의 묘미 중 하나는 음식에 있다. 음식은 그 나라의 문화를 들여다보는 척도로 활용될 만큼 환경적 요소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샤르가오에는 아직 맥도널드나 스타벅스는 없다. 그러나 해산물과 육류가 곁들어진 가정식부터 오븐에서 구운 피자, 인도 카레 그리고 다양한 음료에 이르기까지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동행한 이들과 함께해야 할 일정이 있었기에 다 맛보지는 못했지만 다음 기회에는 꼭 맛보고 싶은 곳이 많았다.

.

wsbfarm-샤르가오_012

.

.

.

wsbfarm-샤르가오_013

<출처: Instagram @boladoj >

.

.

.

wsbfarm-샤르가오_014

<출처: Instagram @deetoxify>

.

.

.

wsbfarm-샤르가오_015

<출처: Instagram @ifyouseejack>

.

.

.

시간은 어느덧 이곳을 떠나 현실과 마주하고 있다. 샤르가오는 유명 서핑 스폿이지만 지리적인 환경 때문인지 아직은 한적하고 울창한 산림을 마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흡사 어릴 적 보았던 영화 <쥬라기 공원>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았다. 좋은 것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다. 다른 이들도 이곳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곳을 좋아하고 아껴줄 사람들에게 그 경험을 나눠줄 수 있기를 바라본다. 

.

OLYMPUS DIGITAL CAMERA

<Photo by Rashid Migullas>

.

 

..

본 기사는 필리핀 관광청과 하나투어의 도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

.

.

Photo by WSB Farm Surf Magazine
Write by  Raehong 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