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SOMETHING IN JEJU ISLAND_지프 레니게이드와 함께한 제주도 여행

DO SOMETHING IN JEJU ISLAND_지프 레니게이드와 함께한 제주도 여행
07/01/2016 WSB FARM SURF MAGAZINE

DO SOMETHING IN JEJU ISLAND_지프 레니게이드와 함께한 제주도 여행

WSB (1)

.

WSB FARM과 <고아웃> 코리아의 스태프가 제주도로 향했던 이유는 지프 레니게이드의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였다.

순수하게 서핑만을 위해서 떠난 트립은 아니지만 이 기간 동안 엄청나게 힘든 스케줄을 소화하며 다른 의미로서 WSB FARM 크루와 바다의 의미를 재발견할 수 있었다. 일행은 크게 모델팀과 촬영팀으로 분류되었는데 모델팀은 한동훈, 사비나, 박일, 엄준식이고 촬영팀은 나를 포함해 류진영, 장래홍, 송민지, 임성배로 구성됐다. 제주도로 가기 전날 서울에서 편집에 필요한 몇 가지 장면을 담았다. 우리는 이때부터 4일 동안 하루 서너 시간밖에 잘 수 없었다.

만일 여기에 모인 사람들이 단순히 바이럴 영상 제작만을 위해서 결성되었다면 불화가 끊이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간간이 싸움을 계속하면서도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리 모두가 바다 곁에 있다는 것만으로 위안을 얻었고 서핑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마음을 모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다음은 레니게이드와 함께 신비의 섬 제주도에서 얻은 영상의 스틸 컷들이다.

이 영상이 제작되기 직전 몇 개의 스틸 컷을 지인에게 보내고 어떠한 느낌인지 물어보곤 했는데 많은 이들이 일본 영화의 한 장면 같다고들 했다. 아마도 섬 속에서 펼쳐지는 근사한 풍경과 머리 길고 수염이 덥수룩한 모델의 오라 덕분일 것이다.

.

.

1. CAMPING

.

.

WSB (2)

제주도에서 야영은 성산일출봉이 바라보이는 광치기 해안으로 정했다.

.

WSB (3)

모래 해변을 지나면 야영을 하기 좋은 잔디 언덕이 있는데 여기까지 도착하는데 매우 험난한 과정이 있었다.

.

WSB (4)

언덕 부근의 모래가 너무 깊어서 아무리 사륜구동 자동차라 하더라도 이 모래 지대를 돌파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

WSB (5)

결국에는 포기하고 인근 게스트 하우스 주인의 조언을 얻어 우회하는 길을 찾아냈다. 역시 로컬 리스펙트!

.

WSB (6)

광치기 해안은 용암이 바다로 흘러들면서 생성된 해안으로 조수간만의 차이가 매 순간 다른 풍경을 만들어낸다.

.

WSB (7)

우리는 캠핑 이튿날 아침, 매우 운이 좋게 일출을 바라 볼 수 있었다. 

.

WSB (8)

레니게이드는 트렁크를 2단으로 세팅해 짐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시트는 분할 폴딩(론지튜드 2.4 모델)이 가능해 상황에 맞게 승차인원과 짐을 조절하면 된다.

.

WSB (9)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을 자랑하기에 캠핑, 서핑, 스노보딩 등 여러 가지 아웃도어 장비를 수납해 여행하기에 적합하다.

.

.

2. SURFING

.

.

WSB (10)

아마도 제주도에서 서핑이 가장 활성화된 바다는 중문 해수욕장일 것이다.

제주도에서도 최남단에 위치해 여름에 몰려드는 남쪽 스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기 때문이다. 이곳에는 햇볕을 피하기 좋은 열대나무들이 자라고 있어 서핑은 물론 해수욕과 야영을 즐기러 온 여행객들도 많았다.

.

WSB (11)

다만 우리가 제주도를 찾은 시기에는 파도가 거의 없는 날이 계속됐다.

어쩔 수 없이 WSB FARM 크루가 며칠 동안 더 상주하면서 엄준식의 서핑 씬을 얻을 수 있었다.

.

WSB (12)

이때 그들이 추가로 제작한 영상은 작년 10월 8일에 게재된 ‘Sleep on the beach [Jeju Island]’ 칼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지프가 70년 전 최초로 선보인 윌리스 MB(Willys MB)와 랭글러(Wrangler)의 강인한 외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니게이드는 지프 특유의 박스형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관습에 순응하지 않는 반항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탄생했다.

이로 인해 <켈리블루북>의 ‘2015년 가장 멋진 신차(10 Coolest New Cars)’, ‘2015 최고의 SUV(10 Best SUVs)’, <워즈오토>의 ‘2015 최고의 인테리어(10 Best Interiors)’ 등 미국의 공신력 있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에 최고의 자동차 디자인으로 선정되었다.

.

.

WSB (13)

이탈리아 멜피(Melfy) 공장에서 유럽 스타일로 세팅된 서스펜션은 보다 민첩하고 정교한 핸들링을 구사하며 탄탄한 차체 구조는 안정적인 코너링을 실현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는 공격적인 출발에 이어 부드러운 동력을 전달한다. 빠른 속도에서도 낮은 대역의 RPM을 사용하므로 온로드 주행 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

WSB (14)

또 프리미엄 스크린 멀티미디어, 열선 시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의 편의 사양과 방향 지시등 미 작동, 차선 이탈,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에 대비하는 안전사양을 70가지 이상 갖추고 있다.

.

.

3. CLIMBING

.

.

WSB (15)

제주도에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산행 코스는 용눈이오름, 금오름, 산방산이었다.

.

WSB (16)

용눈이오름은 정상에서 비박을 하려는 백패커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

.

WSB (17)

레니게이드 국내 론칭을 기념으로 제작한 바이럴 영상에서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로케이션은 금오름의 산등성이를 레니게이드로 올라가는 장면이었다.

.

WSB (18)

금오름은 정상까지 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는 오름들 중에서 가장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

WSB (19)

동급 최초로 로우 레인지(Low-Range) 기능이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Jeep Active Drive Low) 시스템이 20:1의 크롤비(Crawl Ratio)를 통해 험로를 주파한다.

.

WSB (20)

지프 셀렉-터레인(Jeep Selec-Terrain) 지형설정 시스템으로 전설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소형 SUV에서도 구현했다.

.

WSB (21)

FCA 코리아가 지난 9월 10일 정통 SUV 브랜드 지프 최초의 소형 SUV 모델인 올-뉴 지프 레니게이드(All-new Jeep@Renegade)를 출시했다. 지프 모델로는 최초로 이탈리아에 위치한 멜피(Melfy) 공장에서 생산된다.

.

WSB (22)

지프가 자랑하는 4×4 기술이 유럽의 주행 스타일과 디자인 감성을 만난 것. 젊고 반항적인 디자인, 해방감을 느낄 수 있는 마이 스카이(MY SKY™) 선루프 시스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위한 프리미엄 사운드, 동급 유일의 지형설정 시스템과 9단 자동변속기가 구현한 오프로드 기능, 탁월한 온로드 핸들링 등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넘나드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기어.

.

WSB (23)

국내에는 전륜구동 모델인 ‘론지튜드(Longitude) 2.4 가솔린’과 사륜구동 모델인 ‘론지튜드(Longitude) 2.0 디젤 AWD’, ‘리미티드 2.0 디젤 AWD’이 출시됐다. 솔라 옐로, 오마하 오렌지, 알파인 화이트, 시에라 블루 등 9종에 이르는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

WRITER LEE JAE 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