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LOGUE] “YOUNG & NAIVE” SOLIP’S 1ST EXHIBITION

[EPILOGUE] “YOUNG & NAIVE” SOLIP’S 1ST EXHIBITION
23/05/2016 WSB FARM SURF MAGAZINE

[EPILOGUE] “YOUNG & NAIVE” SOLIP’S 1ST EXHIBITION

지난 5월 21일(토) 서프시티 양양에 위치한 싱글핀 에일웍스에서 아티스트 SOLIP(솔잎)의 전시회 “YOUNG & NAIVE” 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00-01솔잎 개인-1<“YOUNG & NAIVE” SOLIP’S 1ST EXHIBITION>

.

SOLIP(솔잎) 작품을 감상하고, MUSIC PERFORMANCE 그룹 “RESPECTS” 의 음악을 즐기며, 타투이스트 그룹 “BADHANDS CREW”를 체험하도록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기존 전시회들과는 확연히 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또한“DAZE DAYS”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한 POP-UP STORE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SOLIP(솔잎)의 첫 전시회 “YOUNG & NAIVE”의 즐거웠던 오프닝 리셉션 현장과 인터뷰(SOLIP, BADHANDS, RESPECTS)를 WSB FARM SURF MAGAZINE을 통해 공개한다.

.

.

1. PRE – EXHIBITION

01-01<PRE – EXHIBITION>

01-04<PRE – EXHIBITION>

01-준비<PRE – EXHIBITION>

.

.

2. EXHIBITION

SOLIP(솔잎)이 직접 준비하고 진행한 전시회 현장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진행되며 많은 분들이 그녀의 작품을 인상깊게 보았다. 또한 인덜지 코리아의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의 협찬으로 전시회의 분위기는 한층 더 고조됐다.

02-01붐비는 모습-4<전시회에 참여한 관객들>

02-02전시<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된 전시회>

버니니-1<스파클링 와인 버니니의 협찬으로 전시회 분위기는 한층 더 고조됐다.>

02-03관람객과 이야기-4<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SOLIP>

.

.

3. OPENING RECEPTION

SOLIP(솔잎)의 전시회를 빛내주는 타투이스트 크루 “BADHANDS CREW” 의 현장

03-01A전경-6< 타투이스트 크루 “BADHANDS CREW”의 현장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는 관객들>

03타투0< 타투이스트 크루 “BADHANDS CREW”의 타투 현장>

03-02B작품-3< 타투이스트 크루 “BADHANDS CREW”의 도안 작업>

.

“BAD HANDS TATTOO WORKS”
– TATTOO x MUSIC x CULTURE 조천호 인터뷰 – 

1. 솔잎과 콜라보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예전에 알던 동생이였는데 자신의 그룹 유니온웨이 펑크락 그룹 공연장으로 초대하면서 친하게 지내게 되었다. 솔잎이 전시회를 하면서 배드핸즈 타투 웍스와 같이 하고 싶다고 했다.

2. 솔잎의 전시회를 위해 따로 타투 도안을 준비한 것으로 아는데 어떤 주제와 의미를 담고있나?
주제는 서핑에 관련된 도안을 만들었다. 특별히 솔잎을 위한 도안은 아니였다 (웃음)

3. 첫 전시회를 마친 솔잎에게 전하는 축하 메세지.
몇년 전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타투 관련된 도안도 그리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열심히해서 전시까지 하게 된 것이 자랑스럽고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정말 축하한다.

.

.

SOLIP(솔잎)의 전시회를 뜨겁게 달군 “RESPECTS” 의 축하공연 현장

04-01A공연 전경-5<“RESPECTS” 의 축하공연 현장>

04-05R0000889<“RESPECTS” 의 축하공연 현장>

04기타<“RESPECTS” 의 축하공연 현장>

.

“RESPECTS” 임현종(보컬, 기타), 방영민(기타), 조상현(드럼), 최민호(베이스)
– 인터뷰 임현종 –

1. 솔잎의 앨범 표지를 작업해준걸로 알고 있다 어떤 인연이 되어 진행하게 되었는가?
조상현(드럼)이 솔잎의 친구이고 그녀의 그림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앨범 표지작업을 제안했다.

2. 솔잎의 전시회 오프닝 리셉션을 멋지게 장식해 주셨는데 이번 공연이 리스펙츠에게는 어떤 의미인가?
솔잎이 자신의 전시회에 공연을 할수 있는지 문의를 했다. 친한 친구이기에 당연히 수락했고 첫 전시회를 축하해주는 공연을 하게 되어 너무 좋다.

3. 바다에 어울리는 음악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그냥 바다는 여름되면 가는곳이 아닌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조상현(드럼)이 바다가 너무너무 좋다라고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어 많은 대화를 나눴다.  그 결과 바다라는 곳에 대한 생각과 느낌이 색다르게 다가왔고 바다가 좋아졌다. 그래서 바다에 어울리는 음악을 하게 되었다.

4. 첫 전시회를 마친 솔잎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세지.
그리고 싶은 그림 마음껏 그리면서 돈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

.

전시회 기간 동안 SOLIP(솔잎)의 작품이 들어간 스티커세트(자동차&서핑보드 부착용), 팝소켓(휴대폰용)과 솔잎x데이즈데이즈 콜라보레이션 티셔츠가 한정판매 되었다.

05-01스티커팝소켓<스티커세트(자동차&서핑보드 부착용), 팝소켓(휴대폰용)>

05-02R0000854<솔잎x데이즈데이즈>

05-03엇-6<솔잎x데이즈데이즈>

.

.

마지막으로 솔잎의 작품 하나를 경매로 진행하였다. 단돈 5천원에 시작해 많은 사람들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경매가가 치솟았고 결국 솔잎의 작품은 안원태님의(미노스서프) 품에 영광스럽게 안겼다.

06-01경매<미술작품 경매 현장>

06-경매우승<낙찰되어 솔잎의 작품을 득템한 안원태(미노스서프)>

.

.

첫 전시회 오프닝을 끝마친 솔잎과의 인터뷰

07-02솔잎 개인-2 (애착 작품)<ARTIST SOLIP과 그녀의 가장 애착가는 작품>

.

1. 첫 전시회 오프닝을 마친 소감은 어떤가?
사전에 걱정도 고민도 많이 했지만 지금은 아무 생각이 없다. 오늘은 친구 지인들과 즐겁게 술한잔하고 놀고 싶다.

2.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힘든점이나 즐거웠던 점을 하나씩 꼽는다면 무엇인가?
힘든점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도와줘서 이걸 어떻게 갚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 즐거운 점은 주변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도와주다니 세상이 너무 아름답다.

3. 작품들이 야외에서 빛을 받으니 더욱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야외에서 오프닝 리셉션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
타투는 깔끔한 곳에서 해야해서 배드핸즈 타투웍스팀이 2층 전시관을 사용해야 했고 그것 때문에 야외에서 하게되었다. 하지만 내가 그림을 그려서 전시했을 때 야외에서 볼 때 그림이 제일 이쁘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다. 타이밍이 잘 맞았던것 같다.

4.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미래를 계획하는 스타일이 아니고 당장 여름에 돈을 벌어야한다. 서프샵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것이다. 지금까지 그린 그림은 판매가 잘되기 위한 그림을 그려왔었다. 하지만 올해 여름부터는 서프샵에서 아르바이트 하면서 정말로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릴 예정이다.

또한 많은 나라를 여행 다녔지만 그림을 그리게 되면서 유럽의 그림 문화가 궁금해졌다. 그래서 유럽을 다녀오고 싶어졌고 다음 여행지는 유럽으로 정해두었지만 아직 희망사항이다.

5. 가장 좋아하는 작품과 이유는 무엇인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이다. 그 시기에는 작품에 대해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없었다. 어렵게 아이디어를 내서 그린 그림이였다. 이쁘게 잘 그려진 그림이라서 정말 마음에 들고 애착이 가는 그림이다.

.

SOLIP(솔잎)의 첫 전시회 “YOUNG & NAIVE”는 2016년 5월 21(토)일부터 5월 29일(일)까지 진행된다.

.

.

Photo by WSB FARM SURF MAGAZINE

Write by JunYong Ahn

광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