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of wavegarden Korea [웨이브가든 사업설명회]

Presentation of wavegarden Korea [웨이브가든 사업설명회]
05/12/2015 WSB FARM SURF MAGAZINE

Presentation of wavegarden Korea [웨이브가든 사업설명회]

 서핑은 파도가 있어야 가능한 운동이다.

파도의 횟수가 적은 한반도 서퍼들에게 파도란 그 어떤 중요한 일이 있더라도 미련 없이 제치고 떠나야 하는 자연의 귀한 선물이다. 

.

 서핑은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시범 종목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내년 8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IOC총회에서 투표로 최종 결정된다. 이에 앞서 많은 나라들에 파도가 없다는 점이 투표의 최대 걸림돌이라는 예측과 함께 대안책으로 인공 서핑장을 내세우고 있다. 현재, 인공서핑장은 영국 웨일즈의 서프도니아와 두바이의 와디 어드벤처가 대표적이며, 2016년 2월 미국 텍사스의 엔랜드 서프파크가 완공을 앞두고 있다.

.

 우리나라에서도 소문만 무성하던 인공 서핑장 개발 소식이 마침내 수면 위로 떠올랐다.

  2015년 9월 9일, 스페인의 인공 서핑 기술 개발 업체인 Wave Garden과 한국 기업 (주)예성이 공식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지난 12월 4일 부산에서는 인공서핑장 개발 사업설명회가 개최되었다.

.

wavegarden-1wavegarden 사업설명회 강연장 내부

wavegarden-6wavegarden 본사에서 계약 체결

wavegarden-2(주)예성 신성진대표

wavegarden-8(주)예성 사원 소개 및 강연

.

.

1. 예정지 및 건설 시기

PowerPoint Presentationwavegarden Busan 예정지

건설시기wavegarden Busan 건설시기

.

 약 7,000평 규모 상업시설로 주차장, 서핑 아카데미, 게스트하우스, 편의시설, 세미나실, 수영장 등으로 구성된 해양 스포츠 단지 조성.

.

1) 백운포 해양 복합 레져 마리나 단지
2) 착공 예정 – 2016년(3분기)
3) 준공 예정 – 착공일로부터 15개월
4) 공사 기간 – 실 공사 기간 12개월, 테스트 기간 3개월 포함 총 15개월

.

.

2. 시설과 기능 (Detail)

시설wavegarden Busan 시설

기능wavegarden Busan 기능

.

1) 예상 수용 인원 – 라이딩 8인, 초보자 28인 포함 동시 수용 인원 총 36인
2) 파도 높이 – 1.3m ~ 1.9m사이로  임의 조절 가능
3) 파도 간격 – 1분 30초마다 양방향으로 한 차례 생성(1시간 약 80회)
4) 라이딩 시간 – 16초 ~ 24초
5) 운영 시간 – 개장 : 오전 6시, 폐장 : 오후 9시 10분
6) 영업일수 – 연중무휴 (단, 14일의 설비점검 기간 제외)

.

.

 인공 서핑장을 두고 서핑을 스포츠가 아닌 문화적 관점으로 보는 서퍼들은 반대 의견을 제기하기도 한다..

 다음 세대 서퍼들의 실력 향상과 대중화를 위해서 필요한 시설이라고 찬성하는 서퍼들도 있다. 해외의 많은 서핑 매체들이 인공 서핑장의 찬반여론을 이슈로 다루기도 한다. 찬반 여론을 떠나 불과 몇 년 전까지 서핑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 인공 서핑장이 생긴다는 소식은 기쁜 일임에 분명하다. 인공 서핑장이 국내 서핑 문화와 해양스포츠의 활성화에 긍정적 에너지로 작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Photo by Nimbe Toru
Write by Donghoon Hoony Han
Reviser To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