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 Spot Guide [Sri Lanka_Hikkaduwa] 서핑 스폿 가이드 스리랑카 히카두아편

Surf Spot Guide [Sri Lanka_Hikkaduwa] 서핑 스폿 가이드 스리랑카 히카두아편
23/01/2016 WSB FARM SURF MAGAZINE

Surf Spot Guide [Sri Lanka_Hikkaduwa] 서핑 스폿 가이드 스리랑카 히카두아편

스리랑카맵

.

종교 : 불교 (69%), 흰두교 (11%), 이슬람교 (7.6%) 그리고 기독교 (7.5%)
언어 : 영어, 타밀어, 신할리어
전압 : 230V, 50Hz ( 여행용 멀티플러그 필요)
날씨 : 연 평균기온 27~28도, 5~9월에는 남서 몬순, 11~3월에는 북동 몬순
비자 : 인터넷 ETA 비자(US 35), 도착비자 (US 40)
시차 : 한국보다 3시간 반 느림
환율 : 1,000루피 = 약 10,000원 (2016년 1월 기준 1 : 1 비율)
인터넷 환경 :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평균 6Mb/데이터제한이 있어 아침에 이용하는 것이 좋다), 현지 심카드 이용 시 3G 이용 가능(도시에서만 가능)

.

FINALMAP

.

스리랑카는 5~9월에는 남동쪽의 포인트가 시즌을 맞이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루감베이(Arugam Bay)가 대표적이다. 11~3월에 사이에는 남서쪽에 위치한 포인트들이 메인 시즌에 속하며 히카두아(Hikkaduwa)가 대표 서핑 스폿으로 손 꼽힌다. 대체적으로 특정 스폿을 제외하면 파도의 깨지는 속도가 느린 편이며 라인업도 쉬운 편에 속한다. 롱보더와 숏보더들 모두에게 좋은 스폿들이 즐비하며 특히, 사이드 라이딩이 가능한 중급자 이상의 서퍼들에게는 최적의 연습 장소가 될 것이다.

.

tunami copy

스리랑카는 2004년 12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 부근 인도양에서 발생한 9.0 지진의 영향을 받은 쓰나미로 인해 3만 1,000명이 사망하고 6,300명이 실종되었으며 15억 달러 재산 피해액의 아픔을 겪은 국가이기도 하다. 스리랑카에서 쓰나미에 대해 언급할 시에는 농담을 삼가해야 한다.

비자

입국 절차 및 서핑 스폿으로 이동하는 법

스리랑카로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다. 인터넷으로 미리 스리랑카 ETA 비자를 신청하는 방법과 도착비자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다.

ETA비자 US 35, 도착비자 US 40

입국 심사대를 통과한 후 짐을 찾고 나면 환전소와 트래블 에이전시 창구가 보인다. 그 곳에서 환전과 서핑 스폿으로 이동할 차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느 국가와 마찬가지로 US 100달러가 환율이 좋은 편이며 환전 시에는 꼭! 집중하도록 하자.

이미그레이션<이미그레이션에서 대기하는 여행객들>

이미카드<입국 신고서>

공항내환전소<환전소 와 2016년 1월 환율>

투어차량<트래블 에이전시 창구>

지역 별 차량 이용 금액
히카두아 지역 약 8,000 ~ 12,000루피 (이동시간 : 2시간 30분)
미디가마 지역 약 10,000 ~ 15,000루피 (이동시간 : 3시간)
미리사 지역 약 12,000 ~ 18,000루피 (이동시간 : 3시간 30분)
*고속도로 이용료 별도 – 중형차 500루피, 대형차 1,000루피 추가

Tip.1 2인 이하 경우는 미니버스를 운영하는 회사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히카두아 지역 기준 개인 당 3,000루피
Tip.2 공항 밖에서 대기중인 차량 혹은 공항 주변을 배회하며 여행객을 기다리는 차량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 가능.

차량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택시나 툭툭을 타고 콜롬보를 경유하여 시외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개인 차량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보드를 운반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이동시간 그리고 대부분의 항공기 도착 시간이 늦은 저녁인 점을 감안한다면 쉽지 않은 선택이다.

공항외부<Colombo Bandaranaike Airport>

공항외부-1<Colombo Bandaranaike Airport>

.

.

HIKKADUWA

히카두아 리프 (Hikkaduwa Reef)

Wave Quality : 리프 브레이크
Experience : 중, 상급자
Season : 11 ~ 3월 (한국의 겨울 시즌에 해당)
Bottom : 리프
Wave Power : 힘 있게 말려 들어오는 파도
Best Tide : 모든 타이드 가능

히카두아메인<히카두아 메인 리프>

우리나라의 겨울(11~3월)에 해당하는 시기가 성수기인 남서부 해안을 대표하는 서핑 스폿이다. 콜롬보 공항에서 밴으로 이동하는 경우 대략 2시간 30분 소요, 콜롬보 시내에서 시외 버스를 이용할 경우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한다.

파도가 3ft 이상의 경우에는 전형적인 A-프레임의 파도가 생성되며 그 이하 크기의 경우에는 낙타의 등처럼 M자 모양의 두 피크로 나뉘어 진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에 비해 특정한 지점에서 솟아오르는 파도 특성을 가지며 빠른 테이크오프를 요하는 스폿이다. 테이크오프 이후에는 보다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브레이크 되는 속도가 느려진다.

히카두아리프-1<히카두아 메인 리프>

히카두아리프메인<히카두아 메인 리프>

여러 서핑 매체에 소개되며 얻게 된 유명세와 타 스폿에 비해 먹거리, 놀거리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진 곳이기에 라인업에는 항상 많은 서퍼들로 붐빈다.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지 않는 서퍼라면 장기간 머무르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How To Line Up
피크를 중심으로 파도가 끝나는 지점에서 양 방향으로 진입이 가능하다.

How To Get Out
라이딩이 끝나는 지점에서 해변 방향으로 패들한다. 양 방향으로 나올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피크를 등지고 왼 쪽 방향으로 나오는 것이 조류의 영향을 덜 받는다.

.

.

히카두아 비치 (Hikkaduwa Beach)

바닥면이 고운 모래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서프보드 렌탈숍과 서프스쿨이 자리하고 있어 일반 관광객들과 초보 서퍼들이 서핑 을 즐기기에는 안성 맞춤인 스폿이다. 하지만, 중급 이상의 서퍼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다.

히카두아비치<히카두아 비치>

.

.

ACCOMMODATION

해변의 이면도로 사이로 다양한 가격대의 숙박업소들이 있다.

Royalbeach<Royal Becach Hotel> 

Sunbeach<Sun Beach Hotel>

Venons
<Venons Hotel>

2인 기준

A/C 룸, 아침식사 포함 – 4,000 ~ 10,000루피
Fan 룸, 아침식사 불포함 – 2,000 ~ 4,000루피

Tip. 습하지 않은 기후에 아침 저녁으로 바람이 불어와 생각보다 덥지 않기 때문에 Fan룸으로 충분하다. 인근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아침을 제공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기에, 숙소를 선택할 때 굳이 아침식사를 포함시키지 않아도 좋을 듯 하다. 또한, 위의 정보는 성수기(12-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방문한 시기에 따른 가격 변동이 예상된다.

아고다, 에어엔비등 호텔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여 미리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되도록 직접 방문해서 흥정을 하는 편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늦은 시간 도착한다면 1일 정도 미리 예약한 호텔에서 휴식을 취한 후, 인근 호텔의 가격을 직접 알아보는 것을 권장한다.

.

.

WHAT TO EAT 

스리랑카의 먹거리로는 로띠, 꼬튜, 카레, 볶음밥, 볶음면등이 일반적이다.

KottuRoti<로띠와 고튜>

음식점들<히카두아 주변 식당들>

가격표-1<스폿 주변의 식당들의 가격표>

가격표-2<스폿 주변의 식당들의 가격표>

로띠 – 밀가루 반죽 안에 치즈, 야채, 초콜릿, 허니, 코코넛등을 넣어 먹는 음식의 종류 한국의 파르페와 비슷하다.
카레 – 인도카레와 비슷하며 한국의 카레보다는 더 묽은 특징을 가진다.
볶음밥과 볶음면 – 인도네시아의 나시고랭과 비슷하지만 간이 좀 덜 배어있다. 칠리소스와 카레를 요구하여 함께 먹으면 맛이 더해진다.

히카두아(Hikkaduwa) & 미리사(Mirrisa)등 많은 외국인이 방문하는 곳은 예외적으로 피자, 파스타등 웨스턴 음식을 취급하는 레스토랑이 있다. 간혹 로컬 음식점에서도 피자, 파스타등이 메뉴에 있는 경우가 있지만 실망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Tip. 현지인 가격과 외국인 가격이 매우 다르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현지인 식당에 가더라도 같은 가격으로 식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

.

Motorcycle Rental

스리랑카에서의 모터사이클은 시간절약 및 좋은 스폿을 찾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이동수단이다.

motorcycle

오토바이의 렌트 비용

2016년 1월 기준,
1일 = 800~1,000루피
1주일 = 700~800루피
2주일 = 600~700루피
한달 = 500~600루피

방문 시기, 렌트 기간, 모터사이클 상태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다. 모터사이클 만큼은 저렴한 금액을 찾기 보다는 좋은 상태, 낮은 주행거리의 것을 렌트하기를 권장한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금액일수록 제대로 관리가 안되거나 출시된지 오래된 모터사이클이다.

Tip. 등록 카드와 보험증서가 있는 지 꼭! 확인해야 한다.

바이크카드<바이크 등록카드 & 보험증서>

.

.

Photo by WSB Farm Surf Magazine
Write by Donghoon Hoony Han
Reviser Tobi

Special Thanks to Nimbe Toru & Kyuho Song

.

광고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