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서핑 스폿] 인도네시아 / 레이키 피크

[해외 서핑 스폿] 인도네시아 / 레이키 피크
24/11/2015 WSB FARM SURF MAGAZINE

[해외 서핑 스폿] 인도네시아 / 레이키 피크

.

여유로운 모습으로 서퍼들을 맞이하는 꽤나 긴 해변이다. 해가 지고 나면 한국의 작은 어촌마을과 비슷하다. 인터넷이 느리거나 자주 끊기거나 혹은 전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유일하게 다른 점이다. 그런 부분들이 현실과 동떨어져 다른 곳에 있음을 느끼게 한다.

.

.

1 레이키피크전경

.

.
2 항공촬영

.

.

Wave Quality : 전형적인 A-프레임    /    Left &Right : 양방향 (Left. 100~200m & Right. 50~100m 라이딩 가능)
Season : 하이 시즌은 5~10월, 로 시즌 11~4월     /     Bottom : 리프
Wave Power : 중간 빠름     /     Best Tide : 미드 투 하이

.

.

파도는 미드 타이드 때에 가장 좋은 컨디션을 보인다. 꼿꼿이 서서 힘있게 들어오며 브레이크 되는 시간이 생각보다 빠르지 않기에 안정적인 테이크 오프를 할 수 있게 돕는다.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적당한 브레이크가 이어지며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면 배럴 라이딩을 시도해보기 좋다.

.

하이 타이드에 접어들면 세트의 횟수와 힘이 줄어든다. 물이 생각보다 깊기 때문에 중급자들이 즐기기에 알맞은 시간이기도 하다. 로 타이드 때에 파도를 탈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여느 스폿과 마찬가지로 보다 힘있고 빠르게 말려 들어온다. 다만 리프를 100여 미터 정도 걸어나가야 한다는 것과 해안가는 수심이 얕아 부상 위험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

.

3 레이키 레프트라이딩

.

.4 레프트라이딩

.

.5 라이트배럴라이딩

.

.6 라이트라이딩

.

.7 레프트라이딩꼬마

.

.
8 라이트라이딩1

.

.9 레이키

.

.
OLYMPUS DIGITAL CAMERA

.

.9

2. ACCOMODATION (레이키 피크 숙소)

.

.

11 레이키피크숙소지역위치
.

.

메인 해변을 중심으로 많은 숙박시설이 있다. 여행객들이 도착하면 택시 주변으로 지역 주민들이 한꺼번에 몰려와 오토바이 렌털과 숙소 관련 호객행위를 시작한다. 긴 여행으로 지쳐 있는 여행자의 상황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달려들지만 여타 지역에 비해 주민들은 순수해 보인다.

.

Tip. 1박 정도 가까운 곳에 머물며 주위에 마음에 드는 숙소를 직접 고를 것을 권한다.

OLYMPUS DIGITAL CAMERA

.

.OLYMPUS DIGITAL CAMERA

.

.OLYMPUS DIGITAL CAMERA

.

.12-3 숙소들.

.

.
1) 아만가티 호텔 (Amangati Hotel)

발리의 발랑안에도 있는 프랜차이즈 호텔, 해변 인근 숙소 중에서는 가장 높은 가격대지만 좋은 컨디션의 객실을 제공한다.

가격 : 6 ~ 8만원 / 박
홈페이지www.amangatihotel.com/reservations.php

.

2) 바룸바 호텔 (Balumba Hotel)

해변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하며 중간 가격대 정도의 숙소.
가격 : 2만~3만5000원(에어컨 룸)
페이스북 페이지 Balumba hotel

.

3) 키타 가든 (Kita garden)

메인 해변에서 약 200m 떨어진 곳에 자리한다. 호주인과 인도네시아인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다.
가격 : 1만8000~3만원
홈페이지 www.kitagarden.net

.
Tip. 4인 이상의 일행과 장기 서핑 트립을 계획한다면 집을 통째로 빌리는 방법도 고려해 볼 것 

홈페이지 www.lakeypeaksurf.com

.

위의 숙소 외에도 방갈로, 홈스테이 등 많은 형태의 숙소가 있다. 링크된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해 그 정보를 토대로 가격, 룸 컨디션, 로케이션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

.

.

3. WHAT TO EAT (먹거리)

.

아쉽지만 레이키 피크에는 먹거리가 다양하지 않다. 주로 숙소에서 운영하는 작은 와룽(식당)이나 해변 쪽에 있는 로컬 포장마차를 이용한다.
피자, 파스타등 외식하는 기분을 낼 수 있는 레스토랑은 아래 두 곳이 전부다.

.

1) 투티스 레스토랑(Tuti’s Restaurant)

.
 눙가스 방향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레이키 피크 로컬 서핑 클럽(Lakey Peak Local Surfing Club)의 회장인 무클리스 레이키(Mukhlis Lakey – Becky)가 안사람과 함께 운영하는 레스토랑이다. 가격이 싸고 양도 푸짐해 여행자 서퍼들에게 인기가 높다. 

.

OLYMPUS DIGITAL CAMERA

.

.OLYMPUS DIGITAL CAMERA

.

.22 Tutis메뉴.

.
2) 아만가티 레스토랑(Amangati Restaurant)

.
숙소로 소개한 아만가티 호텔 내에 있는 레스토랑이다. 메인 스폿에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며 피자를 비롯한 웨스턴 요리를 선보인다. 비싼 가격에 비해 특별히 맛있다고는 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레이키 피크에서 유일하게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

23 아만가티 피자

.

.

4. HOW TO GET THERE (발리에서 레이키 피크 가는법)

.

OLYMPUS DIGITAL CAMERA
.

.

1) 비 시즌에 특가로 구매한 가루다 항공권

.
발리 국내선 항공편  숨바와 비마(BIMA, SUMBAWA)행 가격 : 왕복 기준 약 8 ~ 30만원
항공권 구입 : 윙스 에어(Wings Air), 가루다(Garuda) 항공사 / 소요 시간 : 약 1시간

.Tip. 평균적으로 가루다 항공에 비해 윙스 에어 항공료가 싸다.

.

2) 비마에서 레이크 피크까지 택시 이용
가격 : 약 7만~9만원 / 소요 시간 : 약 2시간 30분

.

.

OLYMPUS DIGITAL CAMERA< 가루다 항공 >

.

.

OLYMPUS DIGITAL CAMERA자연에 둘러싸인 느낌의 비마 상공  >

.

.

16 비마공항착륙

.

.17 비마공항호객 .

.

비마는 레이키 피크로 향하는 중간 지점이다. 외국인들을 상대로 얻는 이윤 때문에 지역간(Bima&Lakeypeak)의 분쟁이 있다.
레이키 피크로 이동할 때에는 반드시 비마 지역 택시를 이용해야만 한다. 이용 금액(업체들이 담합한 금액)은 8~9만원이며 숙소 예약을 통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결국 비마 지역 업체에 납입하는 금액때문에 가격은 비슷하다.
.

Tip. 발리처럼 가격 흥정이 필요 없으니 에너지를 소비하지 말 것!

.

18 비마공항택시< 운전사가 소프트 랙 혹은 그에 상응하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믿고 맡기면 된다 >

.

.

19 동물길막음

.

.

레이키 피크에 가는 길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가지각색의 동물들이 도로에 포진하고 있다. 큰 눈을 느릿하게 껌벅이는 누렁소는 물론 닭, 양, 염소, 고양이, 원숭이까지도 볼 수 있다. 때로는 동물 친구들에게 도로가 점령당해 차가 멈춰 서는 일도 다반사다. 동물원에 들렸다 간다는 여유로운 마음을 갖고 즐거운 여행길 되길 바란다.

.

.

.

Photograph by Sabina

Writer by Donghoon Hoony 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