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 Spot Guide [Sumbawa Indonesia] _ 서핑 스팟 레이키 피크

Surf Spot Guide [Sumbawa Indonesia] _ 서핑 스팟 레이키 피크
24/11/2015 WSB FARM SURF MAGAZINE

Surf Spot Guide [Sumbawa Indonesia] _ 서핑 스팟 레이키 피크

SURF SPOTS >INDONESIA

1. LAKEY PEAK SURFING SPOTS [레이키 피크 서핑 스폿]

1 레이키피크전경

2 항공촬영
Wave Quality : 전형적인 A-프레임
Left &Right : 양방향 (Left. 100~200m & Right. 50~100m 라이딩 가능)
Season : 하이 시즌은 5~10월, 로 시즌 11~4월
Bottom : 리프
Wave Power : 중간 빠름
Best Tide : Mid To High, High To Mid

 조용하고 편안하게 서퍼를 맞이하는 꽤 긴 해변이다. 해가 지고 나면 한국의 작은 어촌마을과 비슷하다.인터넷이 느리거나 자주 끊기거나 혹은 전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유일하게 다른 점이다. 그런 부분들이 현실과 동떨어져 다른 곳에 있음을 느끼게 한다.

 파도는 미드 타이드 때에 가장 좋은 컨디션을 보인다. 꼿꼿이 서서 힘있게 들어오며 브레이크 되는 시간이 생각보다 빠르지 않기에 안정적인 테이크 오프를 할 수 있게 돕는다.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적당한 브레이크가 이어지며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면 배럴 라이딩을 시도해보기 좋다.

 하이 타이드에 접어들면 세트의 횟수와 힘이 줄어든다. 물이 생각보다 깊기 때문에 중급자들이 즐기기에 알맞은 시간이기도 하다. 로 타이드 때에 파도를 탈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여느 스폿과 마찬가지로 보다 힘있고 빠르게 말려 들어온다. 다만 리프를 100여 미터 정도 걸어나가야 한다는 것과 해안가는 수심이 얕아 부상 위험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3 레이키 레프트라이딩

4 레프트라이딩

5 라이트배럴라이딩

6 라이트라이딩

7 레프트라이딩꼬마

8 라이트라이딩1

9 레이키
OLYMPUS DIGITAL CAMERA

2. ACCOMODATION [레이키 피크의 숙소]

11 레이키피크숙소지역위치
메인 해변을 중심으로 많은 숙박시설(호텔&민박)이 있다.(인근 지역 포함, 약 30곳)

 여행객들이 도착하면 택시 주변으로 지역 주민들이 한꺼번에 몰려와 오토바이 렌탈과 숙소 관련 호객행위를 시작한다. 긴 여행으로 지쳐 있는 여행자의 상황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달려들지만 여타 지역에 비해 주민들은 순수하다.

 1박 정도 가까운 곳에 머물며 주위에 마음에 드는 숙소를 직접 고를 것을 권한다.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12-3 숙소들
아만가티 호텔(Amangati Hotel)
발리의 발랑안에도 있는 프랜차이즈 호텔, 해변 인근 숙소 중에서는 가장 높은 가격대이며 좋은 컨디션의 객실을 제공한다.
가격 : 6 ~ 8만원 / 박
홈페이지www.amangatihotel.com/reservations.php

바룸바 호텔(Balumba Hotel)
해변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하며 중간 가격대 정도의 숙소.
가격 : 2만~3만5000원(에어컨 룸)
페이스북 페이지 Balumba hotel

키타가든(Kitagarden)
메인 해변에서 약 200m 떨어진 곳에 자리한다. 호주인과 인도네시아인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다.
가격 : 1만8000~3만원
홈페이지 www.kitagarden.net

Tip. 4인 이상의 일행과 장기 서핑 트립을 계획한다면 집을 통째로 빌리는 방법도 고려해 볼 것.
홈페이지 www.lakeypeaksurf.com

 위의 숙소 외에도 방갈로, 홈스테이 등 많은 형태의 숙소가 있다. 링크된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해 그 정보를 토대로 가격, 룸 컨디션, 로케이션을 참고할 것.
현지 도착 후 여유를 가지고 인근 숙소를 직접 방문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WHAT TO EAT [먹을거리]

 아쉽지만 레이키 피크에는 먹을거리가 다양하지 않다. 주로 숙소에서 운영하는 작은 와룽(식당)이나 해변 쪽에 있는 포장마차를 이용한다.
피자, 파스타등 외식하는 기분을 낼 수 있는 레스토랑은 아래 두 곳이 전부다.

투티스 레스토랑(Tuti’s Restaurant)
 눙가스 방향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레이키 피크 로컬 서핑 클럽(Lakey Peak Local Surfing Club)의 회장인 무클리스 레이키(Mukhlis Lakey -닉네임 Becky)가 와이프와 함께 운영하는 레스토랑이다.
 가격이 싸고 양도 푸짐해 여행자 서퍼들에게 인기가 높다.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주인과 레이키 피크 서핑에 관한 소식과 서퍼들의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22 Tutis메뉴
아만가티 레스토랑(Amangati Restaurant)

 숙소로 소개한 아만가티 호텔 내에 있는 레스토랑이다. 메인 스폿에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며 피자를 비롯한 웨스턴 요리를 선보인다. 비싼 가격에 비해 특별히 맛있다고는 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레이키 피크에서 유일하게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23 아만가티 피자

4. HOW TO GET THERE [발리에서 레이키 피크 가는법]

OLYMPUS DIGITAL CAMERA

비 시즌인 2월에 특가로 구매한 가루다 항공권.
발리 국내선 항공편  숨바와 비마(BIMA, SUMBAWA)행
가격 : 왕복 기준 – 약 8만~30만원
항공권 구입 : 윙스 에어(Wings Air), 가루다(Garuda) 항공사 중 택일
(윙스 에어 8만~14만원 / 가루다 에어10 ~ 30만원 )
소요 시간 : 약 1시간

비마에서 레이크 피크까지 택시 이용
가격 : 약 7만~9만원
소요 시간 : 약 2시간 30분

OLYMPUS DIGITAL CAMERA가루다 항공기.

OLYMPUS DIGITAL CAMERA발리에 비해 자연에 둘러싸인 느낌의 비마 상공.

16 비마공항착륙한적한 비마 공항.

17 비마공항호객 비마는 레이키 피크로 향하는 중간 지점과 같은 곳이다. 외국인들을 상대로 얻는 이윤 때문에 지역간(Bima&Lakeypeak)의 분쟁이 있다.
레이키 피크로 이동할 때에는 반드시 비마 지역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이용 금액(업체들이 담합한 금액)은 8~9만원이며 숙소 예약을 통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결국 비마 지역 업체에 납입하는 금액이 있기에 가격은 비슷하다.
발리처럼 가격 흥정이 필요 없으니 에너지를 소비하지 말 것!

18 비마공항택시 운전사가 소프트 랙 혹은 그에 상응하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믿고 맡기면 된다.

19 동물길막음 상상을 초월하는 가지각색의 동물들(소, 염소, 고양이, 원숭이 등)이 도로에 포진하고 있다. 동물원에 입장한 기분으로 마음껏 즐기길.

Photograph by Sabina

Writer by Donghoon Hoony 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