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board Shaper – 윤현민

Surfboard Shaper – 윤현민
10/04/2017 WSB FARM SURF MAGAZINE

Surfboard Shaper – 윤현민

서프보드 제작에 관심을 가진 계기는 무엇인가?

.

일본에서 자동차 디자인을 전공하고 그곳에서 취업을 했다. 동료들과 처음으로 쇼난이라는 곳에서 서핑을 햇는데 너무 재미 있어서 이후 주말마다 하게 됐다. 무언가를 만드는 직업을 가져서 그런지 서프보드의 오묘한 색감이나 형태를 보고 자연스럽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직접 만든 서프보드를 타는 건 굉장히 기쁜 일이었고, 그렇게 서프보드 제작을 시작했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셰이퍼_윤현민_젤리베어서프보드01

.

.

.

셰이핑 경력은 얼마나 됐나?

.

2003년 정도에 시작했다. 일본 쇼난 근처 히라쓰카 라는 곳에 지인의 셰이핑 작업장이 있었다. 그곳에서 서프보드를 구경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만들게 됐다. 주말에만 시간이 있다 보니 평일에는 회사 일이 끝난 후에 남아서 밤늦게까지 보드를 만들고 수리했다. 항상 옆에서 많은 걸 알려준 시부야와 우에다 두분이 큰 도움이 됐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셰이퍼_윤현민_젤리베어서프보드02

.

 

..

작업장을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들인 것으로 알고 있다.

.

처음 양양에 와서 산언덕, 바다가 보이는 곳에 컨테이너로 작업장을 만들었다. 아마 서핑하는 사람들도 잘 몰랐을 것이다. 지금은 장소를 옮겨 새롭게 준비하고 있다. 내 작업장은 누구나 편하게 구경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길 바란다. 그리고 누군가 내가 만든 보드를 탄 후에 “기분 좋게 탔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길 바란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셰이퍼_윤현민_젤리베어서프보드03

.

.

.

본인이 있는 양양 지역에 가장 잘 맞는 보드는 어떤 종류라고 생각하는가?

.

어려운 질문이다. 파도는 사람의 마음처럼 항상 변한다. 누구에게나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의 파도가 있다. 클래식 스타일을 좋아한다든지. 그리고 그 스타일에 따라서 롱보드, 쇼트 보드, 펀 보드 등등 타고 싶은 보드의 크기도 다양하다. 결국은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의 보드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셰이퍼_윤현민_젤리베어서프보드04

.

 

..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

.

나는 서프보드 제작을 예술 작업으로 생각하는 성향이 강하다. 단순히 타고 즐기는 보드가 아니라 보고 느끼고 만지면서 꾸준히 함께 갈 수 있는 그런 보드를 만들고 싶다. 구입해서 좀 타다가 되파는 보드, 혹은 타다보니 정이 안가는 그런 보드가 아니라 꾸준히 아낄 수 있는 보드를 만들고 싶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셰이퍼_윤현민_젤리베어서프보드05

.

서핑_매거진_wsbfarm_셰이퍼_윤현민_젤리베어서프보드06

.

.

.

Photo by : 최연근 (Yeonkeun Choi)

Written by : 장래홍 (leon 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