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board Shaper – 이상문

Surfboard Shaper – 이상문
17/04/2017 WSB FARM SURF MAGAZINE

Surfboard Shaper – 이상문

서프보드 제작에 관심을 가진 계기는 무엇인가?

.

서핑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은 보드를 타면 어떤 점이 좋을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기 마련이다. 나도 그랬다. 그리고 어느 날부터 좋은 보드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던 차에 타던 보드가 부러져 비슷한 것을 찾다가 직접  만들어보자고 생각했다. 그 보드는 호주에서 25불에 구입한, 두 번 부러졌던 ‘알메릭 M4’였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이상문셰이퍼01

.


.

셰이핑 경력은 얼마나 됐나?

.

보드를 만들기로 한 후 매일 동네 셰이퍼를 찾아가서 같이 놀았다. 따로 뭔가 배우지 않고 구경만 하다가 발리에 와서 혼자 만들기 시작했다. 한 열 개 정도 만들고 나서 글라싱 공장에 들어가 좀 더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만드는지 구경도 좀 했다. 그게 2012년 무렵이다. 아직 경력이 얼마 되지 않아서 셰이퍼로 불리는 게 민망하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이상문셰이퍼02

.


.

이제 막 서핑을 시작하고 자신의 보드를 맞추려는 서퍼들에게 좋은 보드를 고르는 요령을 알려준다면?

.

초보자라면 무조건 싸고 넓고 큰 게 좋다. 좀 더 타게 되면 이것저것 보일 텐데 바다 건너 유명한 사람들도 멋지지만, 주변 친구들과 이야기를 많이 해보는 게 가장 좋다. 보드도 여러 가지로 바꿔 타 보고, 좋은 파도도 많이 타 보고,. 남에게 어떻게 보일까보다 이걸 타면 어떤 느낌일까에 집중해야 한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이상문셰이퍼03

.


..

당신이 만든 보드를 어떤 사람이 탔으면 좋겠는가?

.

파도는 혼자 타는 것 같지만 서퍼와 서프보드를 만든 사람이 같이 타는 거다. 나와 같이 타고 싶은 사람이면 좋겠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이상문셰이퍼04

.

.

앞으로의 계획은?

.

서서 타는 서프보드 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파도타기에 관심이 많다. 혹시 독자들 중에 내 생각과 비슷한 분이 계시다면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

서핑_매거진_wsbfarm_이상문셰이퍼05

.

.

.

Written by : 장래홍 (leon Jang)